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署, 범죄예방 스마트 보안등 설치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19/07/14 [07:08]

 

보령경찰서(서장 양윤교)가스마트 보안등을 설치한다.

보령경찰서는 총사업비 7천만원을 투입,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5일까지 보령관내 CCTV 미설치 지역, 여성안심귀갓길, 보행자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 범죄취약지역에 스마트 보안등을 설치했다.

설치장소 선정기준은 주민 및 지역경찰 의견, 112신고 현황, 교통사고 발생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으며, 설치장소는 동대동 3개소, 명천동 1개소, 대천동 9개소, 신흑동 2개소, 남포면 1개소, 웅천읍 6개소, 주산면 1개소, 주포면 1개소, 주교면 1개소, 청소면 2개소, 미산면 2개소, 성주면 1개소로 총 30개소이다.

스마트 보안등은 무선 송수신기 설치방식으로 사고 발생 시 스마트폰 등으로 간편하게 관련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설치 장소로부터 반경 20~30m 이내 상황을 24시간 촬영해 사건 사고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다.

양윤교 보령경찰서장은 “일반 CCTV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스마트 보안등을 설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범죄취약지역을 보완함과 동시에 심리적인 범죄예방 효과로 지역 주민들의 체감안전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14 [07:08]  최종편집: ⓒ bre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