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보령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19/07/22 [08:17]

 

 

보령시가 보령사랑 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 

 

보령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와 유통을 촉진하고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보령시 내에서만 통용되는 화폐이다.

  

특히, 행정안전부가 국정과제인‘소상공인, 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지역 화폐를 적극 권장해오고 있고, 올해 1월 기준 지역 상품권을 도입한 지방자치단체는 모두 62개 단체이며, 연말까지 54개 단체가 추가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품권은 위․변조 방지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에 제작을 의뢰하고, 5000원 권 2만장, 1만 원 권 9만장 등 모두 10억 원을 발행하고, 행정안전부의 권고 기준인 5%의 할인율을 적용하며, 출시기념으로 발행 초기와 명절 등 특별기간에는 최대 10%까지 할인한다. 

 

이에 따라 시는 8월말까지 판매대행점 모집 및 협약을 완료하고, 가맹점은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 

 

대행점은 상품권의 보관과 판매, 환전업무를 대행할 금융기관으로, 총괄대행점은 상품권 인수 및 보관은 물론, 회수, 폐기, 운영 및 정산을 보고하고, 판매대행점은 판매와 회수, 환전업무를 주로 맡으며 판매 및 환전 수수료는 각각 0.5%이다. 

 

가맹점은 전통시장과 중․소상공인으로 도․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등 모든 업체가 가능하다. 단, 대규모 점포와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 사행성 오락업 등은 제외된다. 

 

참여업체는 보령시 지역경제과와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 가맹점등록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지역경제과(☎930-3714)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22 [08:17]  최종편집: ⓒ bre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