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악인 박애리, '만세보령아카데미' 특강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19/08/02 [13:25]

 

 

보령시는 오는 8일 오후 4시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국악인 박애리 씨를 초청해 ‘이리 오너라, 판소리하며 놀자!’라는 주제로 제159회 만세보령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박애리 씨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춘향가’이수자로 지난 1994년 전주 대사습놀이 학생부 판소리 부문 장원과 2005년 남도 민요 경창대회 명창부 대상 대통령상, 2010년 제37회 한국방송대상 국악인상을 수상했고, 올해는 제46회 춘향국악대전에서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판소리 명창의 반열에 올랐다. 

 

특히, 판소리에 머무르지 않고 MBC 드라마 대장금 OST ‘오나라’, KBS 국악한마당, KBS 불후의명곡, 국악방송 등 각종 방송·무대에서 대중가요, 힙합댄스 등 서로 다른 예술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소통하며 국악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는 국악인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박애리 씨의 재미와 감동이 담긴 판소리 스토리를 들려주며, 명창이 되기까지의 고되고 힘든 시간들과 그녀가 이 시간까지 걸어온 삶의 이야기를 익숙한 판소리 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02 [13:25]  최종편집: ⓒ bre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