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농업경영체' 등록 권장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19/08/20 [08:43]

 

 

보령시는 임야를 생산수단으로 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임야 농업경영체를 등록할 것을 권장했다. 

 

임야경영체는 산지관리법에 따른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에서 육림업, 임산물 생산 및 채취, 임업용 종자 및 묘목 재배업을 경영하는 사람으로 ▲수실류와 약초류, 약용류, 수목부산물류, 관상산림식물류의 임산물은 1000㎡ ▲버섯 및 산나물류, 분재는 300㎡ ▲밤나무 5000㎡ ▲잣나무 1만㎡ ▲표고자목 20㎥ 이상 일 경우 등록이 가능하다. 

 

특히, 임야경영체로 등록되면 세금감면, 교육지원, 영세율 적용 및 환급, 면세유 구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자격증명 발행 간소화, 관련 교육 지원을 우대받을 수 있다. 

 

또한 경영체 유형 및 사업별 지원효과 분석이 가능해 중복되는 사업은 통폐합되고 경영체가 필요한 사업을 기획하는 등 현장에 맞는 정책개발이 가능해진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에 위치한 중부지방산림청(☎850-4055~9)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20 [08:43]  최종편집: ⓒ bre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