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국가안전대진딘 추진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0/06/29 [08:49]

 

 

보령시는 올해 중점 시설 10개소을 대상으로  중앙부처와 함께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공사장, 건축물, 시설물 등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위험·취약시설·계절적 취약요인 등 점검 필요성이 높은 분야를 선정해 자체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제도이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 총력 대응을 위해 자치단체 소관시설 점검은 최소화하고 중앙부처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보령지역은 유원시설 1개소와 공공하수처리시설, 국가문화재, 소규모 공공시설 등 10개소를 점검하게 된다. 

 

시는 앞서 지난 23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민간 유원시설인 대천필랜드에서 점검을 실시했으며, 앞으로 ▲환경부와 공공하수처리시설 ▲문화재청과 성주사지 국가지정 문화재 ▲행정안전부와 교량, 급경사지 등 소규모 공공시설 6개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국가안전대진단 시행 최초로 모바일 안전점검 앱을 활용해 점검결과의 이력관리와 보존성을 제고하고, 안전점검 실명제 확행 및 점검결과를 국민들에게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6/29 [08:49]  최종편집: ⓒ bre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