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초미립자 소독 확대 시행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0/07/01 [08:56]

 

 

보령시는 올해부터 연기와 냄새가 없는 초미립자 방역소독을 전 지역으로 확대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살충제를 경유와 희석해 살포하는 연막소독은 연기로 인해 시각적 효과는 컸지만 약효의 지속성이 낮아 잦은 살포가 필요하고 사람과 환경에 유해한 물질이 배출되는 등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부터 기존의 연막소독 대신 초미립자 연무소독으로 방역소독 방식을 전환했다.

  

초미립자 소독은 살충제를 물에 희석해 ‘초미립자살포기’를 이용, 미세한 입자 형태로 분사하는 방식으로, 경유 대신 물을 희석제로 사용한다. 따라서 경제적이고 인체 위해성 및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열에 의한 살충제의 손실과 입자의 증발을 막을 수 있어 잔류효과가 뛰어나고, 연막형성이 없어 교통사고의 위험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시는 보건소 및 16개 읍·면·동 방역소독요원들을 활용해 오는 10월 말까지 주 3회 이상 초미립자 분무 소독으로 방역소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7/01 [08:56]  최종편집: ⓒ bre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