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어린이 정책 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0/07/21 [08:48]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어린이 정책 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0/07/21 [08:48]

 

 

보령시는 내달 7일까지 제3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보령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생 또는 만12∼18세의 청소년으로, 참가 형태는 3~5명으로 구성된 모둠 단위이며, 제안 내용으로는 교육환경 놀이와 여가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참여와 시민권 ▲나의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어린이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보령시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공고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haebonpeopl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및 제안서 접수 후 예선심사를 거쳐 8월 중 본선 진출팀을 발표하고, 8월 말에는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정책창안과정 사전 워크숍과 정책창안대회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확보 등 후속 조치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사회복지과 아동청소년팀(☎930-3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희준 사회복지과장은 “아동과 청소년의 실생활에 접목하고, 눈높이에 알맞은 정책 추진을 위해 정책창안대회를 열게 됐다”며, “아동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21 [08:48]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