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도내 독립운동가 역사달력 배포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1/02/19 [08:10]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근현대사 주요 기념일 및 우리 지역 독립운동가의 순국일이 기록된 역사 달력을 제작, 학교 현장에 배포했다.

  

역사 달력은 개항 이후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주요 역사적 기념일을 월별로 연도를 알 수 있도록 정리했고, 우리 지역의 대표적 독립운동가 30명의 순국일을 월별로 표기했으며, 매월 ‘역사 돌아보기’를 서술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우리 지역에서 활동한 여성 독립운동가를 발굴, 순국일을 표시했다. 그동안 여성 독립운동가는 유관순 열사 외에는 떠오르지 않는다는 문제 제기를 반영해 8명의 여성 독립운동가의 기록을 찾아 달력에 표기했다.

  

매월 ‘역사 돌아보기’에서는 월별 주요 사건이나 기념할 만한 사건을 중심으로 학생과 함께 고민할 사항을 간략하게 정리해 근현대사 및 향토사 교육자료로 활용하도록 배치했다. 가령 3월에는 ‘3·1운동으로 기념해오던 삼일절을 3·1혁명으로 부르자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라는 식으로 서술하고 있다.

 

한편 올해 충남교육청은 우리지역 독립운동사 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내 일제 잔재 청산 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2/19 [08:10]  최종편집: ⓒ bre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