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야생동물 피해예방 지원사업 추진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1/02/19 [08:22]

 

 

보령시는 야생동물의 개체수 증가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3월 2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지원대상 피해예방시설로는 멧돼지, 고라니 등의 농경지 침입을 방지하기 위한 차단망 및 펜스, 까치 등 조류로 인한 피해예방방조망 등으로 지원 규모는 설치비의 60%까지이며 농가당 최대 300만 원이다.

 

단, 농림축산식품부의 FTA 기금 등에 의해 이미 피해 예방 시설비 지원을 받은 농업인은 제외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월 2일까지 시설설치 농경지 소재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매년 반복 피해 여부, 대상지 면적, 임야 등과 연접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오는 3월 15일까지 대상자를 선정한 후 개별 통보할 계획이며, 선정된 농가는 7월 30일까지 피해예방시설 설치를 완료해야 한다.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환경보호과(☎930-3363)이나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2/19 [08:22]  최종편집: ⓒ bre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