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읍면동 순방...주민의견 청취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3/01/13 [08:37]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동일 보령시장, 읍면동 순방...주민의견 청취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3/01/13 [08:37]

 

 

김동일 보령시장이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읍면동을 방문, 주민들의 이견을 듣느다.

 

올해 주민과의 대화는 지난 4일 주산면을 시작으로 12일까지 13개 읍면동을 방문했으며, 16일 대천4동, 성주면, 17일 남포면 방문 일정이 남았다.

 

김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올해 시정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시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서 지난 12일까지 건의된 시민들의 의견으로는 총 258건이 제기됐으며, 그중 현장 건의는 176건, 서면 건의는 82건이다.

 

주요 건의 사항 중 청라면에서 제기된 폐농약 일제 수거 방안 마련 건에 대해 김 시장은 농협에서 농약 잔류병을 수매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방법을 검토하고 보령시 차원에서 농약 잔류병 회수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천북면에서 제기된 천북면 노인복지관 분관 설치 건에 대해 김 시장은 노인복지 프로그램 개설과 분관 운영의 필요성을 깊이 공감한다면서도 보령시 전체의 형평성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건강, 문화, 여가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따른 개선 요구가 많이 제기되고 있다”며 “시민들의 행복 추구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제기된 건의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1/13 [08:37]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