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발대식 개최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3/03/10 [08:29]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용노동부,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발대식 개최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3/03/10 [08:29]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최경호)은 9일 보령고용센터에서 ‘보령-홍성-부여-서천-청양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보령-홍성-부여-서천-청양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장이 추진단장이 되어 운영을 총괄한다.

 

이번 발대식에는 보령시청 안전총괄과장 등 5개 시·군 안전보건 담당 부서장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세종광역본부장, 대한건설협회 충청남도회·세종시회 등 업종별·직종별 협의회 대표, 민간재해예방기관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추진단은 민관합동 협의・집행기구로서 민관이 함께하여 안전문화 실천 운동을 통해 산업현장과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공공화하는 등 지역사회에 안전 메시지를 널리 확산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민관의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참여하여 캠페인, 지역행사, 홍보물 배포, 현장 합동 점검 등 지속적인 현장 홍보활동을 통해 사업주・근로자들이 스스로 안전의식을 높여 ‘안전주체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안전문화 실천운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경호 보령지청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우리 지역의 산업현장과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문화를 확산하여 보령·홍성·부여·서천·청양지역 전반의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10 [08:29]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