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민간환경 점검원 모집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1/04/26 [08:49]
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민간환경 점검원 모집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1/04/26 [08:49]

 

 

보령시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미세먼지 불법 배출원에 대한 예방·감시 활동을 위한 민간환경점검원 14명을 모집한다.

 

민간환경점검원은 관내 미세먼지 불법·과다 배출원의 상시 단속을 위해 채용·운영하는 감시인력으로, 미세먼지 발생 우려 지역 내 효율적인 감시 체계 구축을 위해 운영한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20세 이상의 주민등록상 보령시에 1년 이상 연속하여 거주하며 일정한 직장 또는 직책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환경감시활동 임무를 수행하는데 지장이 없는 사람이다.

 

기타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보령시 환경보호과(☎930-3667)로 문의하면 된다.

 

점검원으로 최종 선정되면 이들은 2인 1조로 편성되어 보령시전역에서 생활쓰레기, 영농폐기물, 사업장 폐차재 불법소각 행위 및 악취 유발 사업장 감시 및 계도, 공사장 비산먼지 억제조치 시행여부 감시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의무 공사장 및 공공 사업장의 비상저감조치 이행 확인 점검 등의 활동도 수행한다.

 

신행철 환경보호과장은 “민간환경점검원 모집과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불법 배출 사각지대에 대한 감시체계 구축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26 [08:49]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