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빛돌숲 공원’ 아이디어 공모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3/09/25 [08:26]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빛돌숲 공원’ 아이디어 공모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3/09/25 [08:26]

 

보령시가 ‘내가 그리는 새로운 보령 빛돌숲 공원’이라는 주제로 ‘전국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령 빛돌숲 공원 조성사업은 남포오석, 비석, 석조각 등 보령의 돌문화 자원의 매력을 전국에 알려 관광객과 시민들이 하나되어 돌의 미래가치를 함께 발견할 수 있도록 공원, 전시관, 체험관 등 복합문화공간을 창조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보령지역의 돌문화 자원이 가진 의미와 가치, 잠재력을 활용, 많은 관광객이 찾는 지속 가능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석재산업이 활기를 되찾아 지역의 경제가 되살아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공모 참가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연령 및 거주지에 제한 없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15일부터 20일까지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공모 접수는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와 제출서류 등을 내려받아 전자우편(lsf2023@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1팀당 개인 또는 최대 3인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입상작 중 심사위원회의 의견에 따라 지명공모 지명권을 부여할 수 있다.

  

제출 내용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 석재산업 활성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작성하여 A2 한 장 분량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예비심사 및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6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작 중 일반부 대상 1점에는 1000만 원을, 학생부 대상 1점에는 500만 원을 포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11월 31일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전 출품작은 온라인 전시와 전시회 등을 통해 보령 빛돌숲 공원의 미래 청사진을 시민들과 국민들이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당선작 중 실현 가능성, 창의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향후 국내·외 저명한 건축가들을 초청, 개최할 국제지명 설계공모를 위한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9/25 [08:26]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