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령 빛돌숲 공원’ 아이디어 공모작 선정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3/11/30 [08:18]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보령 빛돌숲 공원’ 아이디어 공모작 선정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3/11/30 [08:18]

보령시가 ‘내가 그리는, 보령 빛돌숲 공원’ 전국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 32점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남포오석, 비석, 석조각 등 보령의 돌문화 자원 활용방법, 돌의 미래가치를 발견하기 위해 지난 9월 22일부터 11월 20일까지 공모를 진행했으며, 최종 68개 작품이 제출됐다.

 

공모전 심사는 건축, 문화예술, 조각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보령의 돌 활용방법, 실현가능성,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일반부 대상 ‘빛을 담은 돌, 땅과 건축의 숲’은 석재거리 조성을 통해 보령의 석재를 활용, 생활용품부터 조각물까지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석재단지, 석재거리, 웅천 읍내의 관계 맺기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학생부 대상 ‘보령 빛돌숲 공원 마스터 플랜’은 버려지는 돌의 가치를 살려 의미를 부여하고, 관람객이 직접 만들어 가는 파빌리온, 돌담길 조성 등 지역의 상징성을 조성, 사회적 가치를 재창조하는 선례로 만든다는 아이디어를 제공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 탄소순환 로컬스테이(일반부)·웅천단단공원(학생부), 우수상 보석림(일반부)·명암(학생부), 장려상 4작품, 가작 6작품, 입선 16작품이 선정됐다.

 

시는 공모전 아이디어를 보령 빛돌숲 공원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며, 국제설계공모, 프로그램 구성 등 사업 전반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민들에게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1/30 [08:18]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