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사지 홍보관 내년도 개관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0/09/23 [08:23]
관광/문화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주사지 홍보관 내년도 개관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0/09/23 [08:23]

 

 

 

 

보령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공무원, 용역사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사지 홍보관 구축사업 실내전시물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성주산 홍보관에 들어설 홍보실 전시물과 어린이체험실 및 영상체험실에 대한 설계 및 제작 방안, 구성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주사지 홍보관은 성주면 성주리 108-2 일원 연면적 917㎡에 70억 원을 들여 홍보실과 영상체험실, 어린이 체험실을 갖추는 것으로 내년까지 건축과 실내전시, 성주사지 가상복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홍보실은 260㎡의 면적에 성주사지 소개 및 관련 역사, 인물 소개 등 전시물을 제작해 설치하고, 어린이체험실 및 영상체험실은 150㎡의 면적에 놀이를 통한 성주사지 홍보 및 영상체험 등을 조성한다. 

 

홍보실 전시기획안에 따르면 ▲낭혜선사 무염의 이야기 ▲성주사지 가람의 변천사 ▲숭엄산 성주사 ▲석탑 조립하기 및 비석의 비밀을 찾아라 등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어린이체험실 및 영상체험공간 전시안은 ▲깨달음을 체험하는 선의 공간‘무설토의 세계’▲진리와 빛을 찾아 떠나는 성주사 여행‘수미산의 세계’로 구성되며 진리와 광명을 찾는 공간으로 빛과 영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블랙라이트를 활용한다. 

 

김동일 시장은 “성주사지의 역사적 의의와 중요성을 시민과 어린이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관람자 중심의 전시구성안을 설계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놀거리와 즐길거리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3 [08:23]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