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역사문화경관 조망사업 착수

전연수기자 | 기사입력 2011/05/16 [10:14]
관광/문화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역사문화경관 조망사업 착수
 
전연수기자   기사입력  2011/05/16 [10:14]
▲  오천면 소성리 상사봉 임도 내 시야 개방구간에 들어설 전망대 조감도.   © 보령인터넷뉴스
보령시는 충청수영성과 오천항의 역사적 지리적 특성을 조망할 수 있는 해안경관 사업인 ‘팔색보령수필 조망공간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팔색보령수필 조망공간 조성사업 기본계획(Master plan)을 수립함에 따라 지난 12일 착수보고회를 갖고 올해 1차년도 사업으로 6억원을 투입, ‘상사봉임도전망대 조망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이와함께 상사봉임도전망대 조망공간 조성사업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달 사업을 발주해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오천면 소성리 상사봉 임도 내 시야개방구간에 전망대를 조성하고 파고라, 벤치 등을 시설해 충청수영성과 오천항, 천수만 일대, 보령호, 미인도를 조망할 수 있도록 조망공간 탐방루트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를 시작으로 오는 2013년까지 오천면 소성리 및 천북면 하만리 일원을 대상으로 이같은 사업을 추진해 보령의 역사문화경관(팔색보령수필)을 새롭게 조명할 방침이다.

또 충청수영성 문화재종합정비계획, 갈매못성지정비사업 등의 천수만 일대 관련 사업과 연계성을 강화하고 향후 관광명소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 관리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팔색보령수필 조망공간 조성사업은 시가 지난해 7월 국토해양부의 ‘동서남해안권 경관개선 시범사업’에 응모해 당선돼 추진하게 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1/05/16 [10:14]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