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시ㆍ도교육평가 전국1위

박종철기자 | 기사입력 2011/06/22 [11:34]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시ㆍ도교육평가 전국1위
 
박종철기자   기사입력  2011/06/22 [11:34]

교육과학기술부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충남교육청이 “전국 1위”에 선정됐다.

교과부의 시․도교육청 평가는 교육의 책무성을 확보하고, 교육청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교육성과 중심의 정량평가를 강화하고, 교육정책(정성평가), 고객만족도와 청렴도에서 2010년 1년간의 성과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충남교육청은 전 평가영역에 걸쳐 우수한 실적을 거뒀으며, 특히 ▲방과후학교 지원 ▲사교육비 절감 ▲교원연수 ▲예체능교과 수업시수 ▲외부재원 유치 ▲학교 기본운영비 지원 ▲고객만족도 등 7개 지표에서 전국 최고 수준을 보였다.

지역교육정책 부분에서는 “명품 특성화고 육성”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는 취업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취업률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해외인턴십 등 글로벌 기술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학업중단 비율, 학생건강체력, 청렴도 향상 등은 앞으로 도교육청이 해결해야 할 과제로 지적됐다.

김종성 교육감은 소감을 통해 “교육가족의 지혜와 슬기를 모아 바른 품성과 알찬 실력을 갖춘 스마트 충남인재를 양성하여 충남도민에게 신뢰받는 교육청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1/06/22 [11:34]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