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8/08 [09:38]
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4/08/08 [09:38]

보령시는 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시민들의 자원재활용 실천 생활화를 위해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 2대를 시범 운영한다.

 

무인회수기는 투명 페트병을 자동으로 수거하고, 이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사용자는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에 기여하고 경제적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무인회수기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투명한 플라스틱 음료수병이나 생수병을 넣으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투명 페트병을 넣을 때는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해야 하고, 유색 페트병이나 음료가 남은 페트병을 넣으면 투입 불가로 인식된다.

 

투명페트병 1개당 10포인트가 적립되며 누적 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에는 앱을 활용해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포인트는 슈퍼빈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현금으로 전환되며, 무인회수기의 위치와 사용 가능 여부는 슈퍼빈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투명페트병은 의류용 섬유로 재활용이 가능한 고품질 원료로, 재활용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된다.

 

시는 무인회수기를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홈플러스 보령점 앞에 설치했으며, 이후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며 확대 설치해 나갈 방침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8/08 [09:38]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